죽기전에 꼭봐야할 영화 추천 - 라이프 오브 파이 (Life of pi, 2012)
본문 바로가기
영화

죽기전에 꼭봐야할 영화 추천 - 라이프 오브 파이 (Life of pi, 2012)

by JEIESE 2020. 10. 12.
728x90

제목 라이프 오브 파이
(Life of pi, 2012)



영화 정보


개봉-2013.01.01.
등급-전체 관람가
장르-모험, 드라마, 판타지
국가-미국
러닝타임-127분


감독 및 주연





줄거리


인도에서 동물원을 운영하던 ‘파이’의 가족은 동물들을 싣고 이민을 떠나는 도중 거센 폭풍우를 만나고 배는 침몰한다. 혼자 살아남은 파이는 가까스로 구명보트에 올라 타지만 다친 얼룩말과 굶주린 하이에나, 그리고 오랑우탄과 함께 표류하게 된다. 하지만 모두를 놀라게 만든 진짜 주인공은 바로 보트 아래에 몸을 숨기고 있던 벵골 호랑이 ‘리처드 파커’! 배고픔에 허덕이는 동물들은 서로를 공격하고 결국 파이와 리처드 파커만이 배에 남게 되는데… 끝없이 펼쳐진 수평선, 거대하게 빛나는 고래 바다를 빛으로 물들인 해파리, 미어캣이 사는 신비의 섬까지, 파이와 리처드 파커 앞에 그 누구도 보지 않고서는 믿을 수 없는 놀라운 광경이 펼쳐진다!

영화속 명대사


“당신은 어떤 스토리가 더 마음에 드나요?”
파이 파텔 (수라즈 샤르마)

“전 리차드 파커가 뒤돌아보고 작별인사를 할줄 알았어요”
나이든 파이 파텔 (이르핀 칸)

“종교 3개만 더믿다간 1년내내 휴일이겟구나”
파이의 아버지 (아딜 후세인)

간단한 영화 리뷰및 영화 후기


영화<라이브 오브 파이>는 예전부터 보고 싶었던 영화중 하나입니다. 예상평점도 높았으며, 본 사람들이 하나같이 극찬을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영화를 보기전에 영화에대한 기대감이 높아진상태였습니다. 저에게도 또 다른 인생영화가 될 수 있겠다는 기대감을 가지고 영화를 감상하게되었습니다.

영화<라이브 오브 파이>는 가족과 함께 이민을 가던 도중 거센 폭풍우를 만나 배가 침몰 하게되어 가까스로 살아남은 주인공은 구명보트에 올라타지만 다친 얼룩말 , 굶주린 하이에나 , 그리고 오랑우탄과 함께 표류하게됩니다. 하지만 진짜 주인공은 구명 보트 아래 몸을 숨기고 있었습니다. 바로 벵갈호랑이 “리차드파커”

배고픔에 허덕이던 동물들은 서로를 공격하게 되었고 결국 구명보트에 남은건 단 둘 리처드파커와 주인공입니다. 그후 바다를 표류하다가 미어캣이 사는 신비의섬 빛나는 바다 고래를 빛으로 물들인 해파리 등등 신비한일이 펼쳐집니다. 영화를 시청해보시기 추천드립니다!



영화는 믿기 힘든 이야기를 통해 의문을 갖고 현실일 리 없다고 단정 짓고 부정하는 '우리'를 통해 종교(믿음) 앞에 우리의 모습을 단적으로 보여준 것이 아닐까 싶네요. 결국 무엇을 믿을지, 어떻게 받아들이고 판단할지는 나로부터 나온다는것을 느끼게되었습니다.

댓글